[경기도] AI 작품부터 천년초 비누까지! 선인장 페스티벌에서 만나는 특별한 체험경기도농기원, 제20회 선인장페스티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후원하는 ‘제20회 선인장페스티벌’이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선인장페스티벌은 문화존, 산업존, 힐링존으로 구성되며 ‘내 곁의 친구 반려식물,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매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도농기원은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개발한 선인장 다육식물 신품종과 다양한 희귀 선인장 다육식물을 문화존에 전시하고 선인장 다육식물을 활용해 야외정원과 쉼터를 꾸몄다.
산업존에는 선인장 다육식물 관련 개발 기술과 벽면녹화 패널 제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판매 부스를 통해 다양한 식물을 구매할 수 있다.
힐링존에서는 농가 및 일반 참가자의 희귀 선인장 다육식물 경진대회 작품전과 함께 선인장 다육식물을 주제로 한 AI작품전, 그림 및 일러스트 등 흥미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농업인을 위한 행사로는 ▲농약 안전 사용 및 바른 이해 ▲선인장 다육식물 병해충 방제 ▲유통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내용의 세미나가 준비돼 있으며 참관객을 위해 다육식물 화분 심기, 천년초 비누 만들기 등 체험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nongup.gg.go.kr)을 확인하거나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8008-9540)로 문의하면 된다.
성제훈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선인장 다육식물 소비시장 확산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며 “도시민에게는 힐링의 시간이, 농업인들에게는 판로개척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