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풍무동, 통장협의회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3:51]

풍무동, 통장협의회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교육 실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11/25 [13:51]


김포시 풍무동(동장 임종구)은 25일 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통장을 대상으로 긴급복지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긴급복지지원법에 정해진 신고의무자, 년1회 1시간 이상 이수 의무 이행을 위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단 회의와 연계해 진행하였으며 신고 의무에 관한 법령의 이해, 대상자 발견시 신고 방법, 대상자 보호 절차 등 긴급복지지원 제도 소개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자긍심을 끌어 올리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교육 이수 후 통장협의회장(회장 허진욱)은 “명예사회복지공무무원의 활동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된 교육이였다.”고 소회를 밝히며 “취약계층이 한층 어려워지는 겨울철이 되었으니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주변을 살피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며 주위 이웃에 대한 세심한 관심으로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더욱더 지원 대상 발굴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 했다.

 

풍무동에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활동 등 여러 경로로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