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서는 24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상반기 특화사업 추진사업 결과 보고 및 하반기 추진 사업에 대한 세부 논의를 했다.
상반기 추진실적으로는 ▲사랑의 복지 우체통 운영, ▲딩동, 출산을 축하드립니다, ▲풍무 포트 럭 잔치, ▲(무병) 장수 사진 찍기, ▲사랑의 이불 빨래, ▲취약계층 안부 전화, 사업에 대한 결과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하반기에 추진할 사업으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취약계층의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어린이 낙농 체험 현장』,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의 기회 제공을 위한 『풍무동 어르신 영화 나들이』, ▲따뜻한 나눔을 통해 행복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추석 행복(음식) 꾸러미 지원』, ▲따뜻한 겨울을 지내기 위한 『따뜻한 난방용품 지원사업』 등 세부 추진 계획과 협의체 운영에 대한 다양한 건의 사항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허진욱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에 알맞은 특화사업 추진과 사회적으로 취약한 다양한 연령의 위기 이웃을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복지시각지대 발굴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임종구 동장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과 지역의 복지를 위하여 애쓰시는 위원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