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하영) 청소년이동쉼터는 2021년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 사업에 함께 할 「자원활동가」를 2021년 1월 18일(월)부터 2월 14일(일)까지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청소년 보호·복지사업 분야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청소년(20세 이상)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거리청소년의 위기 지원을 위한 거리 상담과 각종 지원서비스에 참여하게 된다.
2021년에는 코로나19상황에 따라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에서 마련한 대면/비대면 활동에 「자원활동가」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며, 활동내용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 부여, 각종 교육 제공(수료자에 한하여 수료증 발급), 우수활동가 표창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하여, 가출 등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범죄·비행예방,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 상담버스를 활용한 이동형(일시) 청소년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