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12 김포시 주최 여성주간행사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김포생활 적응기 수기공모전

강주완 | 기사입력 2012/06/15 [18:19]

2012 김포시 주최 여성주간행사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김포생활 적응기 수기공모전
강주완 | 입력 : 2012/06/15 [18:19]

2012년 김포시 주최 여성주간행사를 맞이하여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김포용화사지회 대표 석지관)이 운영하는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연화)주관으로 2012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김포생활 적응기 수기를 공모한다.

수기공모전은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생활, 김포생활 체험담 및 다문화가정의 구성원으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진다. 공모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공모대상은 결혼이민자 및 다문화가정의 구성원으로 A4 2~3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로 가능하며, 센터 이메일(gimpomfc@hanmail.net) 접수도 가능하다.

『 2012 결혼이민자 한국생활, 김포생활 적응기 수기공모전 』을 통하여, 결혼이민자가 가족의 역할과 가족애의 중요성을 전달하며, 안정적인 한국에서의 삶을 살아나가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의 생활수기를 통하여 입국초기 결혼이민자 및 그 가족들의 모델로서 희망과 용기를 주며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을 돕게 될 것이다.

입국초기단계의 한국어가 원활하지 않은 결혼이민자에게는 통번역서비스와 함께 모국어 수기를 작성하도록 지원하여 공모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민에게 한국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다문화가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다문화에 대한 서로의 인식을 공유하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