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노인종합복지관 ‘효(孝)사랑문화축제’

기념식에는 약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

강주완 | 기사입력 2019/05/21 [10:02]

노인종합복지관 ‘효(孝)사랑문화축제’

기념식에는 약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
강주완 | 입력 : 2019/05/21 [10:02]
 

지난 5월 8일(수)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은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효(孝)사랑문화축제』를 개최하였다.

 

효사랑문화축제는 어버이은혜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되새기고 지역사회에 어르신 공경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자 복지관이 개관한 2006년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다.

 

당일 오전 복지관을 방문한 1,0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들였고 오후에는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진행하였다.

 

기념식에는 약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였고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장, 김두관 국회의원 등 내빈들이 어르신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꼬꾸메 풍물단의 사물놀이, 북변어린이집의 어머님은혜 합창과 율동, 은한의 해금연주 등 축하공연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었다.

 

어버이날에는 다양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과 관심이 이어졌다. 뉴고려병원, 무명의 후원을 통해 기념떡과 과일을 어르신들에게 나눌 수 있었고, 워터웨이플러스, 에릭한 유치원의 후원으로 복지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소외된 어르신들에게도 카네이션, 어버이날 선물을 전달하며 더욱 의미있는 날이 될 수 있었다.

 

함께 노래한‘어머님은혜’의 가사처럼, 가슴 한켠에 달린 카네이션의 꽃말처럼 높고 높은 어버이의 은혜와 가슴 따뜻한 사랑의 은혜를 돌아보는 5월 한달이 되길 바란다.

 

 

※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이러한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실 분들은 지역복지팀(031-997-9300)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