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난 3일 상하수도사업소 홍보관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7월중 월례조회를 개최하고, 상반기 공직윤리 활동 우수자 및 전화친절도 평가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공직윤리 활동이란 여러가지 청렴활동에 마일리지(인센티브, 패널티)를 부여해 공직비리예방 및 공직자 청렴마인드 개선을 위한 방안으로, 시 감사담당관에서 추진중인 사업이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자체적으로 상반기 공직윤리활동 마일리지를 점수로 환산해 우수자 6명에 대한 시상식을 갖고, 또한 시 시민봉사과에서 6월에 실시한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에 따른 우수자 1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이종경 소장은 “성과우수자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통해 직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한다면, 업무에 있어서도 시너지 효과를 발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에 대해서는 자체 포상을 적극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상하수도사업소는 매월 월례조회를 갖고 업무적인 당부사항 외에도 공직윤리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반부패 청렴서약 및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하는 등 공직자의 윤리의식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