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재가어르신‘건강한 밥 만들기’진행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

홍선기 | 기사입력 2014/07/02 [09:57]

재가어르신‘건강한 밥 만들기’진행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
홍선기 | 입력 : 2014/07/02 [09:57]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남용)에서는 지역 내 정신적․신체적․경제적 이유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건전하고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재가복지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에 지역 내 재가복지 대상자에게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실시하여,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 내 거주하는 최O 대상자는 2013년 신장암 수술 이후 거동이 불편한 상황으로, 식사 준비가 어려워 매일 라면을 끓여먹고 있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심지어 밥솥의 고장으로 밥의 보온상태가 불량하여 밥에서 냄새가 났지만, 압력밥솥의 구입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러한 대상자의 상황을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진행하는 [저소득 (독거)노인가정 소원성취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새 압력밥솥이 들어오던 날, 이제는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앞서 최O대상자는 문 앞에 나와 기다리고 계셨다. 예전의 압력밥솥보다 훨씬 크기가 크고 세련된 외관덕분에, 어르신 집안과 어르신의 얼굴이 환해졌다.

최O 어르신은 “크고 튼튼한 새 압력밥솥처럼 나도 이제 밥을 제대로 먹고, 튼튼해지고 싶다”며 대상자는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건강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재가어르신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어떤 업체든 후원할 수 있으며,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눌 관심과 사랑의 손길을 부탁드린다.

후원에 관심 있는 분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Tel:031-997-930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