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내 생활과학관에서 발효아카데미 교육 평가 및 수료식을 갖고 교육이수자 3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교육생들은 총 10회로 구성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발효기초이론 교육을 비롯해 장류‧식초‧주류 등 대표적인 발효식품 3가지와 이를 응용한 요리 실습 교육을 받았다.
이날 있었던 교육소감발표 시간에서는 교육생들이 발효아카데미 후에도 발효식품에 대한 심화교육과정 개설을 요청하는 등 기술센터의 교육에 대해 높은 참여 의지를 보였다.
추후 발효아카데미 교육생들은 자율적으로 발효식품 연구동아리를 결성 활동할 계획이다.
이들은 과학적인 연구와 실용의 정신으로 n3+ Food Center(김포시 농식품 가공 플랜트)의 다양한 가공장비와 기술력을 활용해 지역의 바른 먹거리, 건강먹거리 문화조성에 앞장서는 역할인(전문인)이 되고자 자생적 연구조직을 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양삼만 소장은 “발효아카데미 교육생이 모집 3일만에 완료되는 것을 보며 시민들의 발효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했다”고 전하면서, “도시농부학교나 고추 하우스 지원사업 등 김포시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농업기술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