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우리병원 개원 12주년, 대학병원 수준 의료기관으로 성장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5/16 [11:06]

김포우리병원 개원 12주년, 대학병원 수준 의료기관으로 성장

강주완 | 입력 : 2014/05/16 [11:06]

 

2002년 김포시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김포우리병원이 5월 15일(목) 1층 로비에서 개원 12주년 기념식을 시행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당시 12개 진료과 17명의 전문진료과장의 진료로 시작하여 현재 21개 진료과 66명의 전문진료과장 외 600여 명의 직원이 함께하는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기관으로 성장, 김포시 중추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사명을 다 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고성백 이사장은 ““지난 12년간 지역 주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개원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 올해는 지역 주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김포, 강화, 인천 서구 지역에서 유일하게 정부 시행 대형병원 기준, 의료기관 인증 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치어 대형병원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아갈 예정이다.””라고 말하였다.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이후 인턴·레지던트 수련병원, 위·대장암 수술 1등급, 고관절치환술 1등급, 경피적관상동맥치료술(협심증, 심근경색증 치료)1등급, 건강검진평가 전 부문 A,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산재의료기관평가 우수 병원으로 평가받아 오고 있으며 2012년 심혈관질환, 뇌혈관 질환, 중증외상 등 3대 중증 응급질환 진료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지역응급의료센터 육성 사업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고 9년 연속 최우수 응급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정부나 학회로부터 매우 우수한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아오고 있다. 또한, 김포우리병원은 진료수준 향상과 더불어 매년 김포시 초·중·고등학교 졸업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전달해오고 있으며 저소득층 초등학생 대상 방과 후 수학공부방 운영 사업과 부모의 올바른 교육 가치관 정립을 위해 이화여대와 협력하여 부모교육프로그램 무료 강좌 운영, 다문화가정 의료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세월호 침몰 희생자 및 유가족과 슬픔을 함께 하기 위해 매년 개원을 기념하여 개최해 오고 있는 김포시 초등학생 초청 이웃 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와 김포시교육삼락회 소속 퇴직 교장 선생님 초청 스승의 날 행사를 무기한 연기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