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 소재 김포CGV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을 보살피려 함께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포함 40여 명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로 시행한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안부 확인과 서로의 공감을 형성하는 자리가 되었고 이후에 “파일럿” 영화관람을 통하여 유쾌하고 즐거운 문화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은 ”영화관 가본 지가 몇십 년이 넘은 것 같은데 이런 기회를 통해 이웃과 함께 영화도 보고 함께 식사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전했다.
허진욱 민간위원장은 “홀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영화관람을 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돌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풍무동 주민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더욱 촘촘하게 복지 그늘이 없는 행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