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장기도서관, 청소년 진로산책 운영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03/18 [16:06]

장기도서관, 청소년 진로산책 운영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03/18 [16:06]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오는 4월 4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8회에 걸쳐 ‘청소년 진로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기도서관은 청소년 특화도서관으로서 김포 미래의 리더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산책’ 프로그램은 고전탐독과 글쓰기를 통해 인공지능 시대의 교육과 진로에 대해 소통하며,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좌로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한양대학교 특임교수 및 안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를 역임한 이권우 작가가 진행한다. 이권우 작가는 <고전 한 책 깊이 읽기>, <배우면 나와 세상을 이해하게 됩니다>, <죽도록 책만 읽는>, <책읽기의 달인, 호모부커스> 등의 다양한 책으로 독자들과 소통해 왔다. 이번에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산책’을 통해 김포 청소년들과 온라인으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주제는 1주차 인공지능시대의 똑똑한 책읽기, 2주차 진로 글쓰기의 기초: 단락중심 글쓰기, 3주차 진로 글쓰기의 기초: 유형별 글쓰기, 4주차 청소년이 읽을 만한 고전: 소크라테스의 변명, 5주차 청소년이 읽을 만한 고전: 논어, 6주차 청소년이 읽을 만한 고전: 중용, 7주차 청소년이 읽을 만한 고전: 윤동주와 맹자, 8주차 청소년이 읽을 만한 고전: 프로테스탄트 윤리와 자본주의 정신으로 구성되었다.

 

강좌의 접수는 2021년 3월 22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로 진행하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go.kr/janggi/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5186-4684)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다양한 청소년들의 요구에 맞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청소년이 살기 좋은 김포시, 청소년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장기도서관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