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현장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신규교사의 “자신감 UP! 역량 JUMP!”

홍선기 | 기사입력 2010/05/19 [11:40]

현장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신규교사의 “자신감 UP! 역량 JUMP!”

홍선기 | 입력 : 2010/05/19 [11:40]
 


경기도김포교육청(교육장 김용국)은 19일 신규교사들의 교직생활 조기 정착을 통한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신규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관내 신곡초등학교에서 실시하였다.


 ◦ 김종구 전 율곡교육연수원장의 특강(보람 있는 교직생활을 위한 조언)으로 시작되었으며, 특강 후에 신규교사들은 총 5개(수업지도, 학급경영, 생활지도, 상담, 교육 레크레이션)의 영역으로 나누어 그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수를 받았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들에게 연수 내용을 사전에 의견 수렴하여 교육내용과 방법을 선정한 현장중심의 맞춤형 연수였다.


◦ 신곡초등학교 이내준 교사는 “학생과 학부모의 상담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제가 선택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수를 받을 수 있어 좋았으며 학생, 학부모 상담의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이날 연수에는 신규교사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 멘토링 장학팀의 멘토들도 함께 참여하여 멘토 교사의 역할과 멘토링 운영에 대한 협의가 실시되었으며 신규교사들이 교직 생활의 첫걸음을 희망차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의견 공유가 이루어졌다.  


◦ 김정덕 담당 장학사는 “김포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맞춤형 연수를 강화하고 신규교사들의 수업력 향상과 현장 적응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장학 활동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