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연간 운영 성료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11/20 [15:42]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사업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연간 운영 성료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11/20 [15:42]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연간으로 개성 있는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개성을 담은 굿즈 제작 활동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개인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티셔츠, 에코백, 패브릭포스터, 테이블매트 등의 다양하고 실용성 있는 제작 물품을 준비하여 참가 청소년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물품 디자인, 저작권 교육을 통해 올바른 디지털 윤리 규범을 학습하고 실천하도록 교육했으며, 티셔츠 프린터와 머그컵 프레스 등의 기계를 활용하여 전문적이고 내실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만든 물품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디지털 규범을 실천할 수 있었으며, 창의 역량과 주도성 강화에도 도움을 주었다. 이러한 능동적 활동 참여를 통해 진로 선택의 기회를 넓히는 데도 기여했다.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은 "올바른 디지털 규범과 저작권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고,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물품을 제작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나의 개성을 표현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최규장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개성 표현과 적성 개발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올바른 디지털 윤리규범을 실천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사우청소년문화의집(☎031-99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