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도, 지역복지사업 평가 결과‘우수’… 광역시․도 중 유일

보건복지부, 전국 광역시․도와 시․군․구 대상‘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평가

강주완 | 기사입력 2016/11/23 [09:13]

도, 지역복지사업 평가 결과‘우수’… 광역시․도 중 유일

보건복지부, 전국 광역시․도와 시․군․구 대상‘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평가
강주완 | 입력 : 2016/11/23 [09:13]

경기도가 2016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인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에서 광역시·도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 운영체계 평가는 전국 광역시·도와 기초자치단체 시·군·구를 대상으로 각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 확산하고 부진한 지자체는 컨설팅을 추진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실시됐다.

광역시·도 부문의 평가 내용은 ▲사회보장위원회 운영실적 ▲중요사항 심의 ▲제도적 기반 마련 ▲민・관 협력 우수사례 등이다.

평가는 지역사회보장제도 우수사례의 내용과 효과에 대해 1차 서면검토, 2차 평가위원회 심사, 3차 현지 확인의 단계를 거쳐 진행됐다.

도는 사회보장위원회 운영 활성화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조례 제정, ‘경기복지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등의 실적이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경기복지거버넌스는 민·관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복지현안을 논의하고 합의하는 제도로 올해 4월부터 경기도에서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도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안건으로 현재까지 총 23회의 경기복지거버넌스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수상은 오는 12월 말 지역복지사업평가 시상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문환 도 복지정책과장은 “경기복지거버넌스를 비롯한 지역사회보장 제도를 지속 발전시켜 도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