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16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고양시 고양화정초등학교, 이천시 안흥초등학교 총103명의 학생과 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제11회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1일 도의원이 되어 “디지털기기를 많이 쓰지 말자”, “악플을 달지말자” 등을 주제로 3명의 학생이 3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견을 진지하게 발표하였으며, “초등학생 이성교제 금지 조례안”, “초등학생 일기검사 금지 조례안”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찬반토론을 실시하고 표결처리하는 등 도의원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지방자치와 의회에 관한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알아볼 수 있도록 한 도전! 골든벨퀴즈는 특히 호응도가 높았다.
이날 의회교실에는 이재석 의원(새누리당, 고양1)과 이현호 의원(새누리당, 이천1)이 함께해 “청소년의회교실의 체험은 경기도의원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민주주의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의미있는 현장교육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청소년의회교실인 제12회 행사는 12월 7일(수)에 용인둔전초등학교, 성남 구미초등학교, 광주 만선초등학교, 남양주 가곡초등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