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홍철호의원「김포 하성면 석탄배수펌프장」안전보강관련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강주완 | 기사입력 2016/08/08 [14:59]

홍철호의원「김포 하성면 석탄배수펌프장」안전보강관련 특별교부세 5억원 확보

강주완 | 입력 : 2016/08/08 [14:59]

 

 

 

국회 새누리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을, 안전행정위원회)이 국민안전처로부터 「경기도 김포시 하성면 석탄배수펌프장」 안전보강 사업 추진을 위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난 1998년에 준공된 하성면 석탄리의 석탄배수펌프장은 안전진단 결과 수·배전반 및 펌프 설비의 노후가 심각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해당 수·배전반의 경우 아날로그 설비로서 노후화로 인해 오작동과 누전위험이 있어 왔으며, 펌프는 오랜 기간 동안의 사용으로 성능이 저하되고 유지관리비가 증가해왔다.

하지만 이번에 홍철호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세 5억원으로 수· 배전반 방식을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바꾸고, 펌프 역시 교체하여 수해 저감을 위한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홍철호 의원은 “배수펌프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의 예방을 위해 언제든지 최고의 성능으로 가동할 수 있게 사전정비가 반드시 필요 하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하성면 지역 주민 8천여명에 대한 재해예방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김포시민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전방위적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