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홍철호, "방사청 조직개편 촉구"

차관예하의 감사관실 방사청장이 직접 지휘·관리 해야 국방과학연구소 성과 홍보 필요성 및 지휘관심 촉구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9/18 [14:42]

홍철호, "방사청 조직개편 촉구"

차관예하의 감사관실 방사청장이 직접 지휘·관리 해야 국방과학연구소 성과 홍보 필요성 및 지휘관심 촉구
강주완 | 입력 : 2015/09/18 [14:42]

 

 

17일 방사청 국정감사에서,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 새누리당)은 국민적 신뢰회복을 위한 혁신적인 조직개편을 요구했다.

 

방산비리로 방위산업계 전체를 잠재적 범죄조직으로 몰고 있는 현 상황에서, 방사청의 조직체계에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홍 의원은 “현재 차관의 감사관실 통솔권을 방사청장에게 위임해야 하며, 전문가를 배치하여 업무 수행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이에 장명진 방사청장은 “금년에 전반적인 조직개편과 함께 반영하겠다”는 답변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홍철호 의원이 국과연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국방과학연구소는 창설 이후 171종의 무기체계를 국산화하고, 25조원의 연구개발투자로 287조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 의원은 “방사청이 세계수준의 국내 방산업계 경쟁력을 국민들에게 홍보하는 데 앞장 서야한다”며, 국방과학연구소에 노고에 대한 방사청장님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이에 장명진 방사청장은 “그렇게 하겠다”고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이외에도 ▲방사청장의 인사권 강화 필요성, ▲ 방사청의 목적에 맞는 해외출장제도 활용, ▲ 위임전결 비율 조정 요청 등 방사청의 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질의를 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