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공무원 노동조합 첫 대의원대회 개최

김포시 공무원 노동조합 역사적인 첫 대의원 대회 열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6/05 [17:18]

김포시 공무원 노동조합 첫 대의원대회 개최

김포시 공무원 노동조합 역사적인 첫 대의원 대회 열려
강주완 | 입력 : 2015/06/05 [17:18]

 

 

 

김포시청 공무원 노동조합(위원장 김영선, 이하 임원)은 대의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년 6월 3일 17시부터 19시까지 역사적인 제1회 대의원 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는 전국시군구 공무원 노동조합연맹 강창조 위원장님과 동대문구 공무원 노동조합 김갑식 위원장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2014년 10월 김포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설립총회 개최 이후부터 노조공식 출범식, 위원장 취임식, 공무원연금투쟁 등 다양한 노조활동 설명 등이 진행됐다.

 

대의원들은 공적연금 투쟁 등 김포시청 공무원노조 활동 동영상을 시청하며 그 간 임원진과 노조원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냈다

 

이 날 상정된 안건 제1호는 2015년 노조 사업계획(안)으로 대의원들에 열띤 질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주민 봉사활동 내용과 노조원 복리후생(노조원 생필품 공동구매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에 김영선위원장은 대의원들에게 올해 사업계획을 성공리에 끝낼 수 있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앞으로도 직원 복지향상 방안 등 후생복지를 위한 계획안을 마련해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음 제2호 안건인 예산(안)에 대해 대의원들은 내년에는 봉사활동비용 세출 증액과 워크숍 세출에 관심을 보였으며, 또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노조원 증대로 세입확보에 적극적인 노력을 해달라고 건의했다.

 

김영선위원장은 첫 시작으로 적립금이 턱없이 부족하여 노조원 경조사예산 및 봉사활동 비용에 많은 예산을 적용하지 못한 부분에 아쉬움을 설명함과 동시에 각종 행사 비용에 최소지출 최대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김영선 위원장은 공적연금투쟁에 대의원과 조합원 참여에 감사와 2부 만찬 행사에 참여해주신 행정지원과 이성구과장님 이하 집행부에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제도와 업무고충, 조직개편 등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며 대의원들에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아울러 김포시청 공무원 노동조합은 우리가 김포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문의 : 김포시청 공무원노동조합 (980-5927)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