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국순자)에서는 지난 12월 2일 경기도배연구회(회장 정해곤) 연말총회 및 기술교육을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과 배 과수원에서 가졌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국순자 소장은 환영사에서 “김포에서는 고품질의 배를 생산하기 위한 시기별 핵심 기술지도와 교육을 매달 실시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김포 배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나주배체험방 박근수 대표를 모시고,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전정 및 수형관리에 대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배 과수원에서 주지 및 결과지 만들기, 수형 관리 요령 등을 교육생들이 직접해보는 현장실습과 같이 진행되었다.
이날 현장실습시간은 영하의 온도가 무색할 정도로 경기도배연구회원들의 열의가 뜨거웠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하고 있는 경기도배연구회는 경기도에서 배를 재배하는 13개의 시군 배 농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품질의 배 생산을 위한 교육, 소식지 발간 등을 하고 있다.
경기도배연구회 정해곤 회장(김포시 월곶면)은 ‘내년에는 경기도 배가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두 배로 행복하게 만들고, 나아가 농산물 시장 개방화에서도 국제경쟁력 있는 경기도 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문의 원예기술팀 980-5093).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