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센터 우수프로그램 종강식 열려

‘톡talk톡talk 테라피- 동양철학을 중심으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11/14 [10:04]

종합사회복지관 평생학습센터 우수프로그램 종강식 열려

‘톡talk톡talk 테라피- 동양철학을 중심으로’
강주완 | 입력 : 2014/11/14 [10:04]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지관)은 11월 13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톡talk톡talk 테라피-동양철학을 중심으로’ 진행 된 인문학 강의 종강식을 가졌다.

이번 강의는 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난 8월 7일에 시작되어 11월 13일까지 12회기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동양철학을 매개로 하여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고, 경계를 넘는 인문지식의 풍성한 사유를 통해 자신을 치유하며 삶에 대한 가치 및 주체성 확립과 더불어 타인과 올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을 들었다.

 

이날 석지관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우수출석자 시상, 활동 동영상 시청, 수강생들의 소감나누기,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사가 마치 삼국지의 장비를 보는듯한 느낌이었다는 어느 수강생의 말처럼 김경윤 강사는 우람한 체격과 말투로 이어진 질문인 노자의 도덕경사상, 중국 철학의 특징과 현대적 재해석에 대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다시 설명해 주었으며, 수강생들의 소감나누기는 강의에 참여하게 된 사연과 내면의 이야기로 감동적인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살아가는 일상적 삶을 통하여 인문학의 저변 확대와 지식 나눔의 사회적 환원을 도모하고, 종강 후에도 지속적인 모임과 교육을 원한다는 바램을 이야기하고 복지관에서는 내년 프로그램에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로 약속하면서 종강식을 마무리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