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경기도주민자치회 정담회 실시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2:49]

[경기도의회] 임상오 의원, 경기도주민자치회 정담회 실시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8/20 [12:49]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국민의힘, 동두천2)이 19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주민자치회 임원진들과 정담회를 개최하여 주민이 중심이 되는 주민자치에 관해 논의했다

 

경기도주민자치회는 도내 각 시·군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지역별 현안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며, 우수사례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주민자치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정담회를 주관한 임상오 위원장은 “풀뿌리 민주주의는 주민자치가 제대로 이루어질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밝힌 뒤 “주민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들을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주민자치의 시작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또한 임 위원장은 “기존의 주민자치는 관에서 주도하였기에 실효성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한 뒤 “주민자치의 바람직한 모습은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주민의 자치가 이루어져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상규 경기도주민자치회장은 “지역적 특성 및 지자체장의 성향에 따라 주민자치 운영에도 많은 차이가 있으니, 도차원에서 제도적 정비를 통해 개선점을 마련해 달라”고 주장했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성원 수원영통구주민자치협의회장, 김은선 시흥시주민자치협의회장, 조봉행 여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 박경아 배곧2동주민자치회장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