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51만 김포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갑진년은 ‘푸른 용(靑龍)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청룡은 긍정적인 변화와 발전을 의미하는 존재로 여겨집니다.
김포시민 모두가 용의 좋은 기운을 받아 바라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 의정에 성원과 질책을 아끼지 않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생활 현장 속에서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진심 어린 경의를 표합니다.
돌이켜보면 2023년은 시민들에게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고금리·고물가는 물론 경기침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으로 시민 모두가 고통을 감수해야만 했고, 포화 상태에 있는 김포골드라인으로 야기된 열악한 출퇴근 환경은 시민들을 더욱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은 2024년에도 쉽게 바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제8대 김포시의회는 시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김포골드라인 증차와 서울 5호선 연장 확정 및 예타면제,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조성 등 주요 현안을 집행부와 협력하여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모임과 정책토론회를 통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의정을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51만 김포시민 여러분!
2년여간 진행해왔던 김포시의회 신청사가 준공되어 새롭게 개청할 예정입니다. 시의회는 신청사에 다양한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통합방송시스템을 도입하여 상임위 활동을 실시간 중계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라는 명언처럼 우리 모두가 함께 하면 멀리 오래 갈 수 있습니다. 당장의 이익만을 쫓지 않고, 시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함께하여 희망찬 미래를 한 발 더 앞당겨 나아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김포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더 많은 시민이 의회를 찾아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 가정에 사랑과 축복, 그리고 웃음만이 넘쳐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