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학교밖청소년 6명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2급, 핸드드립 자격증반’을 운영하였다. 열심히 노력하며 배운 학교 밖 청소년 6명 모두 바리스타 2급, 핸드드립 자격증 합격하였다.
이번 바리스타 2급, 핸드드립 자격과정은 2월 20일 첫 회기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수, 금 운영하여 2시간씩 총 13회기 수업을 진행하였다. 4월 15일에는 6명의 학교밖청소년이 실기시험을 치루었으며, 6명 모두 바리스타 2급 및핸드드립 실기시험에 합격하여 총 12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번에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바리스타 2급, 핸드드립 자격증반’을 통해 “바리스타는 꼭 해보고 싶었는데 하게 되어서 너무 좋고 재미있었고, 사회진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
이 외에도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밖청소년들의 수요에 따라ITQ 한글, ITQ 엑셀, GTQ 일러스트, GTQ 포토샵, 제빵기능사 자격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밖청소년(만9세~24세)을 위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교밖청소년은 ☎ 031-980-1692~6로 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