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월곶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대상 분리수거 교육

김용태 회장 분리배출 방법 지도…교육 후에는 텃밭 체험도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5/07 [14:10]

월곶면 주민자치회, 외국인 대상 분리수거 교육

김용태 회장 분리배출 방법 지도…교육 후에는 텃밭 체험도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3/05/07 [14:10]

 

월곶면주민자치회(회장 김용태)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외국인 근로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꽃 식재를 병행한 ‘생활쓰레기 분리수거 교육 및 포내천 텃밭(약 265㎡)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월곶면 주민자치회 김용태 회장이 맡아 진행했다. 김 회장은 상대적으로 분리수거 경험이 많지 않은 외국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방법’을 자세히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외국인 주민들은 배운 대로 생활폐기물을 분리하는 한편 분리수거 교육 후에는 꽃 식재 작업에 참여했다.

 

김용태 주민자치회장은 “작년부터 다국어 생활폐기물 분리배출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으나 올해 우리 면에 거주 중인 외국인들을 실제로 만나 강의를 진행해보니 타국에 와 적응하기 어려운 외국인들의 처지도 이해가 된다”라며 “주민자치회가 계속해서 이런 자리를 마련하시어 외국인들에게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한 인식을 높여 무단투기를 근절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리고 말했다.

 

월곶면장 장오규는 “이번 교육은 최근 문제가 되는 무단투기와 관련 외국인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분리수거 등 협력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라며 “주민들께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월곶면 만들기에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