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기 사우동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위원회는, 지난 23일 사우동 주민자치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구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회 위원을 투명하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선정하기 위해 공개추첨 방식 및 선정위원회 선정 방식으로 선출을 완료했다.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은 공정한 위원 선출을 위해 지난 9일 다양한 계층으로 위원 선정위원회(7명) 구성 및 위촉식을 개최하고, 선정위원회에서 선정방법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공개추첨 및 선정방식을 결정하여 실시했다.
이날 위원회는 주민자치교육을 이수한 신청자 36명 중 공개추첨 32명, 선정위원회 선정 4명 등 총 36명의 사우동 2기 주민자치위원을 선정했다.
이영란 사우동장은 “2기 위원님들과 주민자치회가 보다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자치역량 강화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과 함께 주민들이 참여하여 추진하는 주민자치회의 고민과 실천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선정된 사우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2022년 1월 위촉 후 주민자치회 운영세칙과 분과위원 등을 구성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