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보건소(소장 최문갑)는 10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3주간, 관내 방문등록 서비스를 받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서비스에 대한 의견 청취와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방문보건팀은 고혈압, 당뇨병, 관절염 등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대상자들에게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정기적인 검사와 투약관리, 의료지원 물품제공, 필요할 경우 의료기관, 복지기관 등 지역자원을 연계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호소하거나 집에서만 은둔하시는 어르신들을 찾아가 안부를 전하고 필요시 정신보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고독감, 우울감으로 인해 발생 될 수 있는 자살예방을 위해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이번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으며 조사내용은 정보취득 적절성, 충실성, 추진절차 편리성, 전문성, 효과성, 권유도 등 총 6가지 항목에 대한 의견을 조사한다.
보건사업과 김영주과장은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개선하여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방문대상자분들에게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