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장기도서관 ‘세계시민학교-미술 그리고 시장’운영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10/21 [14:45]

김포시 장기도서관 ‘세계시민학교-미술 그리고 시장’운영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10/21 [14:45]
세계시민학교 미술 그리고 시장 안내문
세계시민학교 미술 그리고 시장 안내문

 

김포시 장기도서관은 오는 11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세계시민학교-미술 그리고 시장’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본 프로그램은 상반기에 이어 네 번째로 다양한 주제 분야의 전문 강연을 통해 김포시민 역량 강화에 나선다. 또한 누구나 편한 장소에서 안전하게 들을 수 있도록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운영한다.

 

‘세계시민학교-미술 그리고 시장’은 <메디치가문이 꽃피운 르네상스>, <민화의 맛> 등 미술계의 다양한 분야의 저서를 통해 독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온 경기대학교 미술경영학과 박영택 교수가 강연에 나선다.

 

주제는 1주차 미술과 미술이 아닌 것, 2주차 동양과 서양 그림의 상이한 차이, 3주차 한국 현대미술의 걸작들 및 미술시장, 4주차 서양 현대미술의 베스트 작품들 및 미술시장으로 인문학과 함께 미술사, 작품구성, 컬렉션 등을 두루 아우른 강연으로 구성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5일 월요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전화접수 및 방문 접수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go.kr/janggi/index.do)를 참고하거나 장기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5186-4684)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예술을 논하고, 시민들이 즐겁게 문화를 향유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