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 놀이로 가득한 「나진 미술관」에서 문화예술 체험하기명화를 관람하기도 소개하기도 하며 큐레이터 직업체험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포나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장명)은 10월 13일부터 15일, 3일간의 ‘나진 미술관’ 놀이행사를 통하여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 미술 작품을 전시하고 다양한 미술 활동을 하며 문화 예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5개의 놀이 체험 및 전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을 접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표현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아이들이 직접 미술 작가도 되어보고 큐레이터가 되어서 작품 전시를 기획하고 친구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그리고 어둠 속에서 발광하는 왕관을 만들어 블랙라이트 효과를 내고, 우주 속에서 생떽쥐 베리의 ‘어린 왕자’ 놀이를 하며 빛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기도 하였다. 또한 다양한 명화를 관람하며 그림 주제를 모티브로 한 생활 작품을 만들어보기도 하였으며 명화를 풍경으로 하여 직접 화가가 되어 친구에게 편지를 써보며 화가의 삶을 재현해보기도 하였다.
원아들은 “선생님, 이곳은 화가들이 다니는 유치원이예요”라고 이야기하며 미술 전시 놀이 체험을 즐기고 자신의 작품에 만족스러움을 나타냈다. 또한 친구들의 작품을 진지하게 감상하면서 다양한 작품을 이해하고 존중하기도 하였다.
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 만5세반의 한 학부모는 “직접 그림을 그리고 미술관을 열어 작품을 전시하고 감상하는 ‘나진 미술관’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한층 더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포나진초병설유치원은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성과 심미감을 기르는 다양한 체험을 원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