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금란초등학교(교장 류인숙)는 흡연예방실천학교로서 10.18.(월)부터 흡연예방체험프로그램 주간을 운영한다.
금란초등학교 학생들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질서있게 흡연예방 행사를 진행했다. 학년별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담배의 해로운 성분을 알리고 흡연으로 인한 질병을 통해 흡연의 심각성에 대해 교육했다. 이 외에도 금연다짐, 흡연예방 팔찌 만들기 등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학생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한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골든장학퀴즈를 진행하여 흡연에 대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흡연의 어떤 점이 해로운지, 왜 해로운지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알찬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담배에 관한 냉철한 판단력을 길러주고 심각성을 깨닫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뿐만아니라 팀별 퀴즈대회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담배의 유해물질들을 인식시키고 평생금연을 결심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금란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흡연예방, 금연교육을 확대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