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2021년 김포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10/07 [13:22]

2021년 김포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10/07 [13:22]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6일 김포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교육을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급변하는 시대에서의 친절의 의미와 그에 따른 민원 응대 방법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친절 교육은 김포시에서 올해 민원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민원 만족도 조사의 후속 조치로 이루어졌다.

 

최정아(씨에스솔루션HR교육컨설팅 대표) 친절 교육 강사는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 중 민원서비스 이용 시 민원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은 신속?정확성이라고 언급하며, 친절의 의미가 열심히 하는 것에서 나아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속?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는 수준으로까지 변화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직자 스스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기본으로 업무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민원인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6가지 S(smile)O(open gesture)F(forware lean)T(touch)E(eye contact)N(nodding) 기법을 활용한 민원응대 대처 방법을 교육하였다. 

 

이분다 민원여권과장은 “친절 교육을 통해 김포시 공직자들이 민원인을 응대함에 있어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향상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