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청소년수련원, 생활 속 환경실천교육 ‘지구를 지켜라’ 참가 가족?학교 모집도 청소년수련원, 9월 10일까지 ‘지구를 지켜라’ 참가자 선착순 모집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알려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 ‘지구를 지켜라’ 참가자를 9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가족형’과 ‘학교형’으로 분리 운영한다. ‘가족형’은 도내 거주하는 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280명 내외를 모집해 9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학교형’은 경기도 내 초등학생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00명 내외를 모집해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가족형’은 모든 교육이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되고, ‘학교형’은 제공된 영상, 교육 물품을 이용해 자율적으로 진행하면 된다.
주요 활동은 환경교육영상·활동책자를 활용한 교육과 태양광자동차만들기 교육 꾸러미(키트) 체험활동이다. 기후 변화·에너지 절약 등을 주제로 한 15분 내외의 영상을 시청하고 태양광자동차만들기로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해 본 후 에너지 절약 실천 방법을 확인하는 방식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교육영상, 책자, 운영 물품을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가족형’의 경우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www.ggyc.kr)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 링크(http://naver.me/5cT9uqv0)에 접속하거나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되고, ‘학교형’은 홈페이지 (www.ggyc.kr)에서 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스캔해 이메일(coolwater@ggyc.kr)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070–8894-9094)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더김포,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지구를 지켜라, ‘가족형’‘학교형’, 환경교육영상·활동책자 관련기사목록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