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고촌도서관이 4월부터 코로나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을 위한 음악힐링 프로그램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를 7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재즈피플 편집장인 김광현 재즈칼럼리스트가 운영하는 고촌도서관 『재즈인문학, 봄맞이 재즈』 (이하 봄맞이재즈) 강좌는 우리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재즈곡들을 소개하는 코너를 통해 어렵게만 느껴지는 재즈를 더 가깝게 느끼고 더 친절한 재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를 진행할 김광현 편집장은 KBS-FM 김태훈의 프리웨이 ‘선데이 재즈 모닝’ 코너를 통해 매주 일요일 청취자들을 만나고, EBS-FM 이승열의 세계음악기행 ‘카페 뮤지카’, 국악방송-FM 원일의 여시아문 ‘이도공간’ 코너를 진행해 오고 있다. 방송 이외에도 지난해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김광현의 재즈 앳 더 갤러리’ 진행 이외에도 벅스뮤직의 ‘이달의 재즈’와 네이버뮤직 ‘바이브 재즈 기획’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뚝심 강한 재즈인이다.
시립도서관(관장 소영만)은 “고촌도서관의 ‘봄맞이 재즈’ 강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세련된 재즈가 따스함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23일(화)부터 고촌도서관 종합자료실 ☎031-5186-4853~485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