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경찰서(서장 여개명)는 신학기 학교폭력예방 집중기간을 맞아 지난 9월1일부터 10월15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0 친구사랑 컨텐츠(웹툰·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했다.
세번째를 맞고 있는 친구사랑 컨텐츠 공모전은 학생 참여형 학교폭력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웹툰과 카드뉴스 등 2개부문으로 나누어 웹툰부문 49편, 카드뉴스 부문 6편 등 총 55편의 작품이 출품된 것으로 알려졌다.
출품된 작품에는 학교폭력예방, 디지털성범죄, 사이버폭력, 친구사랑 등 다양한 주제의 컨텐츠로 구성되었고, 미술교사 등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작품 심사를 거쳐 최종 7편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작으로는 웹툰 부문 이○웅(양도초6), 구○현(장기중1), 조○빈(고촌고1), 추○은(한강국제크리스찬)이, 카드뉴스 부문에는 김○현(솔터초6), 심○원(푸른솔중1), 김○민(솔터고1) 학생이 각각 우수작품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시상식 개최 및 관내 학교폭력예방 및 청소년 선도·보호를 위한 교육자료에 활용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김진호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친구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친구 간 우정을 더욱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