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봉사하고 나누며 배우는 김포 고창초 4-1반

매주 금요일은 봉사와 나눔의 날이에요

홍선기 | 기사입력 2010/06/04 [16:16]

봉사하고 나누며 배우는 김포 고창초 4-1반

매주 금요일은 봉사와 나눔의 날이에요
홍선기 | 입력 : 2010/06/04 [16:16]
  

 김포 장기동에 위치한 고창초등학교(교장 최종원) 4-1반 34명의 학생들은 매 주 금요일을 봉사와 나눔의 날로 정해 하루에 한 가지씩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6월 4일(금)에도 4-1반 학생들은 반티인 노란색 티를 입고 학교 주변을 청소하거나 몸이 불편한 친구를 도와주는 등 학급과 학교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아 실시하였다.

 4-1반에는 특수학급 학생이 1명 포함되어 있는데 4-1반에서는 3월부터 1주일에 2명씩 돌아가며 특수학급 학생을 도와주고 피어튜터활동을 통해 특수학급 학생도 다른 학생들과 똑같이 운동하고 공부하며 편견없는 수업을 받아오고 있으며, 매 주 금요일에는 학급 전원이 다른 특수학급 학생들이나 몸이 불편한 친구들에게 그동안 배웠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봉사활동은 학급 뿐 아니라 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금요일에는 학급이나 학교를 위해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봉사하며 우측통행 캠페인 같은 활동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봉사활동을 하며 틈틈이 아낀 용돈은 월드비전에서 실시하는 사랑의 빵 모으기 활동에 학급 전원이 참여하여 왔다.

 이 반 김제모 학생은 “봉사활동을 하면 힘이 들기보다는 기분이 좋아진다.”라고 말하였고 담임인 최경아교사는 “봉사와 나눔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작을 일을 실천하는 것이라는 것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고 싶었다.”라고 말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