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은 2010년 5월 29일 김포제일고 잔디 구장에서 다문화 가정 250여명을 초청하여 김포우리병원 임직원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개원 8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김포우리병원 병원장(의학박사 고성백) 은 기념사에서 "개원 8주년을 맞아 우리의 이웃인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가 열린 마음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고 말하였다.
금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과 김포우리병원 임직원이 함께 어우러져 1부 축구, 피구, 족구, 이어 달리기 등 체육 경기와 2부 식사와 함께하는 행운권 추첨 순서로 진행 되었다. 또한, 작년 개원 7주년 당시 개원 기념 행사에 초청 되었던 영주 귀국 사할린 동포들도 함께 했다. 김포다문화가정지원센터 이정미 소장은 “외국인 주부들이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내는 뜻 깊은 행사 였다”고 고마워 했다.
매년 개원 기념 행사시 이웃과 함께 해오고 있는 김포우리병원은 외국인(다문화 가정)이주 여성 대상 의료봉사, 사할린 동포 어르신 의료봉사, 노인 대학 및 사회단체 연계 건강강좌, 관내 51개 초ㆍ중ㆍ고생 53명 선발 졸업 장학금 지급, 육상 기대주 염고은(김포 제일고 1학년)선수 후원, 어린이집 아동 병원 견학 프로그램 운영,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사랑의 음악회 개최, 지역 저소득층 아동 방과후 공부방 운영, 병원 적십자 봉사회 결성 홀몸 노인 돌봄 활동 등 지역사회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활발히 전개 해오고 있다.
2002년 5월 15일 김포시 최초의 종합병원으로 개원한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당시 12개 진료과 17명의 전문진료과장으로 진료를 시작하였으며, 개원 8주년이 되는 금년에는 안과와 재활의학과를 개설하여 22개 진료과 60여명의 전문 진료과장외 550여명의 임직원들이 일하는 대형병원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6월 초, 100병상 규모의 병실 증축이 완공 되면 500병상을 갖춘 수도권 최고의 종합병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포우리병원은 개원 이래 특화된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심장혈관센터, 관절전문센터, 척추전문센터, 위ㆍ대장내시경센터, 대장ㆍ항문센터, 종합건강증진센터, 신장센터, 산업보건센터, 재활치료센터 등 전문센터와 질환 중심의 30여개 전문 클리닉을 운용 하고 있으며 끊임 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 해오고 있다.
김포우리병원의 변화와 혁신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은 정부ㆍ학회ㆍ고객으로부터 인정 받아오고 있다. 보건복지부 시행 의료기관평가 결과 경기ㆍ인천지역 종합병원 1위, 보건복지부 시행 응급의료기관평가 결과 최우수 의료기관, 김포ㆍ강화ㆍ검단지역 유일의 인턴 및 가정의학과 레지던트 수련교육 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시행 암 검진기관 평가 결과 전부문 충족, 대한진단검사의학회로부터 진단검사실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부정맥 수술 잘하는 병원 및 고난이도 수술 분야인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1등급 병원으로 인정 받는 등 김포우리병원에 대한 평가 결과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 김포우리병원 병원장(의학박사 고성백)은“지역 주민의 성원에 힘입어 정부, 학회, 고객으로부터 인정 받는 최고의 병원이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최고의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변화와 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성원에 보답 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