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 사전연수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 아는 것 만큼 보여요!

강주완 | 기사입력 2011/06/01 [12:08]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 사전연수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 아는 것 만큼 보여요!
강주완 | 입력 : 2011/06/01 [12:08]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2011.6.1.(수)에 김포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학부모, 김포교육지원청 직원 등 140명을 대상으로 2011.6.1.~6.2. KINTEX 그랜드 볼룸에서 실시되는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사전연수를 실시했다. 김문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혁신과 창의지성교육의 세계적인 흐름을 면밀히 분석하여 혁신교육의 주체로서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혁신교육방향에 대한 협력 네트워크을 구축하여 ‘행복한 학교 유쾌한 교육혁신’을 학교 현장에 꽃피우는 선봉이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연수는 ‘더불어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 혁신’이란 주제로 정상진 교수학습과장의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진행됐다. 정상진 교수학습과장은 ‘참여와 소통이 있는 건강한 학교문화, 배려와 돌봄이 있는 따뜻한 학교문화, 배움과 나눔이 있는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어 배움 중심 교육을 지향하는 경기혁신교육에 김포교육가족 모두가 적극 동참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최동석 교감(양곡초) 외 7명의 강사들이 21세기 혁신교육의 철학, 학교교육 혁신방안, 창의지성 함양방안 탐색, 국제혁신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 국제교육 심포지엄의 주요 주제에 대한 핵심 내용들을 간추려 미리 안내함으로서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에 안목과 이해력을 제고했다.

 국제혁신교육 심포지엄 사전연수에 참석한 박현순 학부모(신곡초)는 “학교에서 참석 관련 안내장이 왔을 때 당일 모든 행사들이 통역기는 있다 하지만 원어로 진행됨에 따라 망설여졌는데 이렇게 김포교육지원청에서 사전연수와 더불어 관련 주제에 대한 연수교재를 제작하여 주니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생긴다.”고 평가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혁신교육에 대한 워크숍과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자율․참여․소통의 교육 문화 풍토 조성으로 즐겁게 공부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모든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