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우수사례 벤치마킹으로 운양동 지역복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순애, 김금숙)는 지난 15일 협의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했다.
운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운양동 협의체)가 방문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두부사려 똑똑똑’, ‘우리동네 이웃지킴이’, ‘들모시 온통나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운양동 협의체는 운정3동에서 추진 중인 각 지역특화사업들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질의응답을 바탕으로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양 협의체 위원들은 경험한 사례와 애로사항 등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자세로 소통에 임했다.
특히 운양동 협의체는 일정 이후 별도의 임시회의를 갖고 벤치마킹 내용 및 향후 지역복지를 위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금숙 민간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다른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새로운 특화사업을 알게 되었고, 상호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운양동 지역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타지역 협의체에서 벤치마킹할 수 있는 운양동 지역사회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순애 운양동장은 “초대해주신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운양동 주민의 복지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모두가 행복한 운양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