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마산동행정복지센터,선제적 서비스로 위기가구 지원에 총력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4:09]

마산동행정복지센터,선제적 서비스로 위기가구 지원에 총력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2/09/19 [14:09]

마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진혜경)는 최근 복지 위기가구 사망사건과 관련해 ▲사각지대 발굴관리 시스템 기반 위기가구 발굴 및 서비스 제공 ▲보조금24를 통한 수급 가능 서비스 선제적 안내  ▲건강취약계층 모니터링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등 사각지대 예방과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자체 계획을 수립 시행한다고 밝혔다. 

 

마산동 찾아가는보건복지 전담팀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명예공무원 등과 협력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사각지대 발굴시스템 조회가구에 대한 철저한 개별상담과 실태파악으로 공적?민간 자원을 연계하며, 미거주 가구에 대해서는 인근 주민을 추가 조사해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다가올 동절기를 대비해 건강취약계층 독거가구를 60가정 및 모니터링 대상자 80가구를 방문해 고독사를 예방 및 생활에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마산동 복지팀은 상담시 ‘보조금24’를 활용해 개인 및 가구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안내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9월부터 금년 말까지 총 4회 펼칠 예정이다. 저소득 가구 이용이 잦은 상가주택 부동산, 편의점, 세탁소 등을 돌며 리플릿 배부 등 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혜경 마산동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힘써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