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제4회 김포인삼축제 28~29일 대명항서 개최

국내 최초 GAP 인증 획득 김포인삼 우수성 알려

강주완 | 기사입력 2017/10/16 [14:29]

제4회 김포인삼축제 28~29일 대명항서 개최

국내 최초 GAP 인증 획득 김포인삼 우수성 알려
강주완 | 입력 : 2017/10/16 [14:29]

 김포시는 오는 28일~29일 양일에 걸쳐 세계가 품질 우수성을 인정한‘제4회 김포인삼축제’를 대명항 함상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세계 최초 글로벌GAP 인증, 세계가 인정한 김포인삼’주제로 글로벌GAP 인증을 획득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글로벌GAP는 잔류농약, 중금속, 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이력추적이 가능한 농수축산물 안전관리 기준이다.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GAP로 인삼분야에서 정식으로 글로벌GAP 인증을 받은 경우는 국내에서는 김포 인삼이 최초다.

 

인삼품평회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삼 OX퀴즈, 댄스 경연, 김포인삼가요제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김포인삼품평회에서 시상을 받은 명품인삼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포인삼축제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탤런트 전원주, 최주봉, 가수 김세레나, 신신애 등 유명 연예인들이 함께 한다.

 

이 밖에도 수삼, 인삼가공품, 김포지역 우수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되어 믿을 수 있는 김포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