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 캠핑 페스티벌' 11월 10일 김포캠핑파크서 열려

시, 지역농산물 소비확대+캠핑장 및 관광지 연계 프로그램 마련

강주완 | 기사입력 2017/09/11 [13:59]

'경기 캠핑 페스티벌' 11월 10일 김포캠핑파크서 열려

시, 지역농산물 소비확대+캠핑장 및 관광지 연계 프로그램 마련
강주완 | 입력 : 2017/09/11 [13:59]

김포시가 경기관광공사와 함께‘경기캠핑페스티벌’을 11월 10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김포캠핑파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캠핑과 지역의 관광지, 축제를 연계하여 지역관광활성화를 돕는 착한 캠핑캠페인이자,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대형 마트나 생활 근거지에서 미리 준비하지 않고 개최지역에서 구매함으로써, 현지에서 직접적인 소비를 유도하여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공정캠핑을 위해 마련됐다.

 

2박 3일간 약 150여팀(5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캠핑행사에서, 김포시는 참가자들이 특색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캠핑페스티벌에서는 김포 지역 농산물을 계약재배를 통해 구매하여 김장캠핑(김장담그기)으로 진행해 참가자들이 직접 김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김장김치 2,000포기를 나눔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농산물 시장을 개최하여 로컬푸드, 김포대표먹거리(다하누촌 등), 지역농산물을 판매해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대한민국 유일의 한강하구 중립지역인 김포의 지역적 특성을 이용한 지역관광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캠핑장 인근 북녘 땅이 보이는 조강리, 용강리 철책길 탐방 및 평화누리길 걷기를 통한 우리민족의 분단의 현실에 공감하고,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재고할 수 있는 체험도 마련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평화문화도시 김포에서 펼쳐지는 캠핑페스티벌은 지역 경제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공정캠핑’으로 도심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캠핑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10월 2일 부터 캠핑퍼스트(cafe.naver.com/campingfirst)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문의 : 경기관광포털(http://ggtour.or.kr) 및 김포시청 문화예술과(031-980-2482)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