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3월, 300개의 새로운 지식(GSEEK)이 쏟아진다

매월 수강후기 작성하면 다양한 경품 제공

강주완 | 기사입력 2017/03/06 [13:54]

3월, 300개의 새로운 지식(GSEEK)이 쏟아진다

매월 수강후기 작성하면 다양한 경품 제공
강주완 | 입력 : 2017/03/06 [13:54]

경기도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 ‘지식(www.gseek.kr)’이 3월 300여개의 신규 과정을 추가 개설한다.

6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식(GSEEK)은 현재 500여개의 무료 온라인강좌를 운영 중이며, 3월 10일까지 순차적으로 300여개의 신규강좌를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300개 과정이 추가되면 지식(GSEEK)은 외국어, 자격증, 취업/창업, 컴퓨터(IT), 직무역량, 인문학 등 총 14개 분야에 800여개 강좌를 제공하게 된다.

300개의 신규 개설 강좌로는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한식·중식·양식·제과·제빵 조리기능사 실습강좌부터 사회복지사, 한국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등과 같은 취업대비 자격증취득 강좌들이 포함돼 있다.

 

지식(GSEEK)은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코세라(Coursera), 유다시티(Udacity), 에덱스(edx) 등을 모태로 기획된 경기도판 무크(MOOC. 온라인공개강좌) 서비스이다. 오픈 4개월여 만에 17만 명 이상의 교육수강실적을 달성하는 등 경기도 대표 온라인교육서비스로써 도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국민육아코치 오은영 박사의 ‘화내지 않고 아이 잘 키우기’, EBS 스타강사 최태성의 ‘그곳에 가면 역사를 만난다’ 강좌와 4차산업혁명, VR(가상현실), MCN(1인미디어) 등 미래사회 대비형 강좌들이 학습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지식(GSEEK)은 올해 추가로 50여 개 강좌를 개발해 하반기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제작 강좌들은 학습수요조사결과를 토대로 ▲미래사회 대비 ▲직무역량 강화 및 일자리 연계형 ▲인문학적 소양 증진 및 시민의식 함양 ▲ 융합적 인문 지식 제공 ▲문화예술, 여가지원 ▲다문화 등 소외계층을 고려한 공익 콘텐츠 등이 우선 개발된다.

이밖에도 지식(GSEEK)은 상반기 중 도민강사양성프로그램인 ‘나도 강사다’, 오프라인 소셜라이브 특강, 검정고시준비반지원사업 등 다양한 오프라인 연계형 교육 사업을 추진해 도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식(GSEEK)은 학습자들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매월 한 달간 학습후기를 작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참여왕’을 선정하고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관련 문의는 지식(www.gseek.kr) 상담하기 게시판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