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9월~ 금파는 지금 독서의 계절~!”

강주완 | 기사입력 2015/09/23 [17:35]

“9월~ 금파는 지금 독서의 계절~!”

강주완 | 입력 : 2015/09/23 [17:35]

 

 

9월 21~24일 금파초등학교(교장: 김계화)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의 날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명예사서회 학부모들의 도움을 받아 4일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5가지 독서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21일은 책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하는 도서체험의 날로 속담, 세계국기 북아트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무지개 물고기북 만들기, 종이관절 인형 만들기, 불이 켜지는 소방차 만들기 등의 코너활동에 미리 신청한 150여명 학생이 3가지 이상의 활동을 하면서 책과 친구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22일은 허교범 작가(저서:『스무고개 탐정과 마술사』)를 초빙하여 5학년 학생들과 함께 강연을 듣고 작품에 대해 질의 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3~24일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속의 장면을 스크린에 옮겨 더빙과 음악을 곁들인 빛 그림 공연을 실시하였다. 특별히 학년별로 지정된 책을 사전에 읽고 명예사서회의 더빙과 해설, 음악을 조화시켜 책으로 느낀 사고와 감동을 시청각 영역으로 확장시켜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23일 오후에는 수업이 없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영화 (‘눈의여왕’)가 상영되었고 학교 곳곳에 원화 전시(‘두더지의 고민’)도 이루어져 학생들이 다양하게 도서를 접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한주에 걸친 독서의 날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북돋게하고 책과 한층 더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책 속에 숨겨진 작가의 세계와 작품의 의미를 깊이 있게 감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