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 초등학생 할머니 한자리에 모여 도전! 골든벨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4/09/22 [10:46]

김포 초등학생 할머니 한자리에 모여 도전! 골든벨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4/09/22 [10:46]

김포시는 지난 19일, 관내 성인 문해교육 학습자 100여명을 모시고 ‘어르신 도전! 골든벨’ 행사를 시민회관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어르신 도전! 골든벨 행사는 사회, 경제, 문화적 이유로 기초적인 교육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문해교육 참여를 독려하고, 더불어 문해교육 현장의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습을 통해 소통하고 즐기는 장을 만들고자 국비를 지원 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어르신 도전! 골든벨’에 참여하는 학습자들의 평균 연령은 70세로, 현재 주 교과목으로 지정되어 있는 소망․배움․지혜의 나무 교과 시리즈를 기준으로 하여 한글, 맞춤법, 생활, 문화, 지역퀴즈 등 다양한 부문에서 문제를 맞춰가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에 서숙자씨(69세)외 6개 부문에 수상의 명예를 안았으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제6회 김포평생학습어울림축제 폐막식 현장에서 시상식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9월 전국 문해의 달을 맞아 김포시평생학습센터에서는 9월 22일부터 전시실에서 경기도 시화전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한글교실 시화전 작품을 전시할 예정다.

 

올해 초,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초등학력 인정기관으로 지정된 김포시 평생학습센터는 한글교실 100여명의 학습자들이, 영어첫걸음, 영화관람, 현장체험, 컴퓨터수업, 핸드폰사용법 등 다양한 내용의 학습을 하고 있으며 통진행복학습지원센터와 대곶면주민자치센터에서는 찾아가는 성인문해 한글교실을 주2회씩 운영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성인문해교육담당 980-565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