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1동주민자치위원회, 지역특성화사업 논의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3/13 [14:38]

김포1동주민자치위원회, 지역특성화사업 논의

주진경 | 입력 : 2012/03/13 [14:38]

김포1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광신)는 12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3월중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2012년도 주민자치센터 지역특성화사업과 현안사항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논의된 주민자치센터 지역특성화사업은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공동체 형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와 관련 4월경 제1회 김포1동 봄꽃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어르신 스포츠댄스, 벨리댄스, 에어로빅 등의 프로그램 발표된다. 또한 수채화, 아동미술, 꽃꽂이 등의 작품전시와 리본아트, 종이접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위원회는 이번 봄꽃 축제를 통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체육행사와 문화공연을 진행해 동민은 물론 김포시민 화합의 장이 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광신 위원장은 “제1회 김포1동 봄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주민자치 기능 강화 및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나아가 금번 행사가 우리 지역의 전통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초원약수터 환경정비, 독거노인 경로잔치, 찾아가는 교육 강좌 등 매년 적극적인 지역특성화사업 추진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