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는 낮 시간에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금연상담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연 희망자들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야간금연상담실을 운영한다.
금연의지가 있어도 주변의 시선과 시간 때문에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청소년 및 여성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 18시~21시까지 김포시보건소 1층 금연상담실에서 진행한다. 야간 금연상담실은 기초설문조사, 체내 일산화탄소 및 니코틴 잔류량 검사 등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를 측정해 개인별 체질 상태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처방한다. 또한 금연상담사가 금단증상 대처법과 스트레스 관리법 등 멘토링 방식을 통한 상담은 물론, 야간 금연클리닉에 참여하지 못할 경우에도 전화나 휴대폰 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적인 사후 관리한다.
한편 김포시보건소는 흡연예방교육, 이동금연상담, 금연음식점, 금연공원, 금연아파트, 보건소 내의 금연클리닉 등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번번이 실패 한 경험이 있거나 용기가 나지 않아 고민하고 계신 분은 성공적인 금연이 될 수 있도록 보건소가 적극 돕겠다”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문의 김포시보건소 금연상담실 ☎ 980-5018~9)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