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인천경기지방병무청, 연간 37회

주진경 | 기사입력 2012/01/27 [18:06]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인천경기지방병무청, 연간 37회
주진경 | 입력 : 2012/01/27 [18:06]
 

관내 공익근무요원 대상 소양교육 실시

책임의식과 기본역량을 갖춘 공익근무요원 양성


  인천경기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12. 1. 30(월)부터 관내 공익근무요원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교육은 연간 37회에 걸쳐 경인공익근무요원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게 된다.


  이 번 교육은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공익근무요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경인공익근무요원교육센터의 연간 교육인원은 6,118명으로 전국 24.4%를 차지하고 있다.


  공익근무요원 소양교육은 근무현장에서 필요한 기본역량과 정신자세 확립, 자긍심 및 책임감과 봉사정신 함양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게 된다. 이렇게 함으로써 책임의식과 기본역량을 갖춘 공익근무요원을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공익근무요원의 역할과 국민의 기대” 등 10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교육과정에서 공익근무요원의 우수사례 소개와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는 등 참여형 학습분위기 조성으로 교육효과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인천경기지방병무청은 우수한 강사를 확보하고 흥미와 수준 높은 소양 함양에 필요한 체험기관을 선정하는 등 신세대 눈높이에 맞도록 교육과정의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교육생 안심지킴이 설치 등 안전에도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인천경기지방병무청은 책임의식과 기본역량을 갖춘 공익근무요원 양성을 통해 공익근무요원이 근무 현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보탬이 되고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