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세계최초, 31개 국가 한글세계평화지도 창시”

김포시명예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대한민국 기록의 날 제정 선포식

주진경 | 기사입력 2011/12/20 [10:18]

“세계최초, 31개 국가 한글세계평화지도 창시”

김포시명예홍보대사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 종합대상 수상 대한민국 기록의 날 제정 선포식
주진경 | 입력 : 2011/12/20 [10:18]
  

대한민국 기록의 날 제정과 한국기록원이 주최하고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조직위원회와 사단법인 스마트융합학술전국연합이 주관하는 대한민국기록문화 대상 시상식에서 세계평화홍보대사인 한한국 세계평화작가(43)가 대한민국기록문화 대상 종합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고 김포시는 전했다.


19일 오후 3시 국회 본관 귀빈식당 별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 대상 시상식에 지방자치단체장 부문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우근민 등이 각각 수상했다.


대한민국기록문화 대상은 대한민국 기록의 날을 통해 각 분야에서 도전과 리더십을 통해 자아성취 및 사회공익에 기여하는 사람들의 성공 사례와 도전정신을 공유하고 시상하여 기록문화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를 양산하고 그들의 자아실현을 통한 자긍심 고취로 국가 경쟁력향상에도 기여 할 것이라고 이번 대상 시상의 의미를  전했다.


한 작가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매우 영광스럽다 세계평화작가로써 대한민국의 위상과 세계 평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나라 평화지도를 그려 한국기록문화가 세계기록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조직위원회는 “한한국 작가는 한국인 나은 세계적인 예술가로써 한글서예와 그림, 측량이 접목이 된 새로운 창작예술로 1cm세필 붓글씨로 지도를 그리며, 언어와 문자를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역사, 평화메시지를 한자 한자 기록하여 차별성과 창의성이 뛰어나고 했다.


또한, 한글 세계평화지도작품은 가장 한국적인 기록 문화로써 세계적인 기록문화가 될 수 있는 대표적인 작품이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한 작가는 우리나라 경기도, 강원도, 제주특별자치도, 경상북도, 전라남도에 ‘대한민국 평화. 화합의지도’와 북한에 ‘한반도평화지도’(우리는 하나) 대작 등을 기증하였고, 2008.뉴욕평화특별전과 2009.중화인민공화국 60주년중국평화특전을 개최하였으며 2010.서울G20정상회의특별전과 2011.서울G20국회의장회의특별전을 개최한바있다.


또한 세계평화에 기여한 공로로 2008년 유엔본부 22개 국가 미국, 중국, 러시아 등 UN 22개 국가에 소장. 21개국 대사로부터 감사증서를 받았으며 5개 도지사 감사패와 지난 3일, 17일 국회에서 2011 대한민국성공대상과 한국문화예술공헌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원, 김재윤 국회의원, 김충환 국회의원, 최경희 국회의원, 박양우 전)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등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