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장롱자격증 되살리기 프로그램 운영

주진경 | 기사입력 2011/11/28 [11:06]

김포시, 장롱자격증 되살리기 프로그램 운영

주진경 | 입력 : 2011/11/28 [11:06]
 

 김포시평생학습센터는 경력단절 주부들을 대상으로 장롱자격증 되살리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롱자격증 되살리기’는 전문자격증을 보유한 경력 단절 주부들을 발굴해 직업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직장으로 연계하는 취업알선 사업이다.


  평생학습센터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된 것은 전업주부들이 어렵게 전문자격증을 취득해도 어디에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 사실상 묵혀 두면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 따른 것이다. 장기간 직장을 떠나 있던 주부들에게 직업복귀 상담과 조언 등 직장복귀 교육(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해 자신감을 회복토록 하는 한편, 적합한 구인처에 상시로 취업을 알선할 계획이다.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교사, 정보처리사 등과 관련한 자격증 소지 주부를 우선 모집한다. 특히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가진 50대 이상의 중고령층 여성을 적극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는 자격증을 기반으로 좀 더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교육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구인업체들에게는 부족한 인력을 효과적으로 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육은 무료이며 접수와 안내는 김포시평생학습센터(취업상담실)에 문의하면 된다. (☎ 980-5142)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