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여름방학에도 열공하는 김포 교감선생님

김포컨설팅장학지원단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주진경 | 기사입력 2011/07/26 [13:12]

여름방학에도 열공하는 김포 교감선생님

김포컨설팅장학지원단 컨설턴트 워크숍 개최
주진경 | 입력 : 2011/07/26 [13:12]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수)은 7월 25일(월) 김포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초,중 교감 45명이 참석하여 배움중심의 수업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팅장학지원단 컨설턴트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김문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 수업 혁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시는 교감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창의 지성 교육이 뿌리 내리도록 해달라고 주문하였다.


    최기옥 강사(수원 화홍초 교감)가 “수업컨설팅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수업컨설팅의 실제와 문제점에 대해 언급하며 해결 방안으로 학교에서 교감선생님들이 학교 컨설턴트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김정덕 장학사(김포교육지원청) 와 윤갑희(대부고 교장) 강사는 초,중등으로 분과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창의적 인재를 기르기 위한 평가 대안으로 서술형 평가 방법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교감선생님들이 평가 컨설팅을 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혁신학교(시흥 장곡중) 우수 교육사례 벤치 마킹 및 정문규 미술관에서 문화예술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소양을 쌓았다.



   연수에 참가한 고현숙 교감(금란초)은 “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에게 장학 컨설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서술형 평가 문항을 검토해 주는 데에도 교감의 역할을 다할 수 있어서 참 유익한 연수였다고 생각해요.”하고 밝혔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배움중심의 수업혁신을 위해서 서술형 평가문항 개발 및 연수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학교 현장에서는 서술형 평가문항으로 평가를 실시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